[광주/서구]라마다플라자 바이윈덤 광주호텔 슈페리어 더블 1박 숙박후기

2023. 10. 6. 00:13Hotel review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수 여행을 계획하면서 주변에서 잠깐 쉬어서 가는 생각으로 광주도 들렀다가기로 했어요
그중에서 호텔 고민을 상당히 많이 했어요
가성비가 좋은 호텔을 많이 알아봤어요
그중에서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과 라마다플라다 충장호텔 2군데가 있었는데 서구에 위치한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이 조금 더 저렴했어요
아무래도 충장호텔이 더 최근에 지어져서 그런거 같아요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

 

 

  • 위치 : 광주 서구 상무자유로 149
  • 체크인 : 오후 2시
  • 체크아웃 : 오전 11시
  • 주차 가능
  • 무료 와이파이

 

 

728x90

 

 

정문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은 2008년 10월 오픈한 호텔이라고 해요
광주 중심가인 상무지구에 위치 해 광주 지하철 1호선 상무역 6번 출구에서 조금 걸어가야하는 위치해 있어요
주변에 유탑호텔등 다른 호텔들도 많이 위치해 있어요
큰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 찾는 데는 어렵지 않지만, 지하주차장은 건물 왼쪽 편에 위치해 있어 잘 확인하셔야 해요

 

 

 

지하주차장

 

 

라마다 호텔들의 최대 단점이 주차장이 부족하다는 점이에요
다른 지역의 라마다 호텔들은 다른 주차장을 확보하고 운영하고 있지만 라마다플라자 광주는 별도의 다른 주차공간은 없어요
그래서 눈치껏 잘 주차해야 해요
지하주차장은 지하 1층에서 3층까지 있고, 틈이 있다면 다 주차를 하더라고요
주차 정산의 경우의 별도로 진행하고 있지 않아 체크인하실 때 따로 주차 등록은 하지 않고 나갔다 들어갔다를 자유롭게 할 수 있어요

로비 체크인 / 체크아웃

 

 

지하주차장에서 로비인 1층에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는 객실까지 운영을 해요
엘리베이터는 총 2대가 운영되고 있어요
그래도 엘리베이터 속도는 빠른 편이라 금방 탈 수 있어요
객실키가 있어야 객실을 이용할 수 있어, 객실키는 항상 가지고 다니셔야 해요

 



로비 중간에 큰 돌이 있고, 물이 흐르는 조형물이 있었어요
의미는 크게 잘 모르겠지만, 정말 큰 돌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로비에는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들이 많이 있었고, 카페도 있었는데 이용은 하지 않았어요

 

라마다플라자 광주 카페

 

 

라마다플라자 광주 1층에 있는 카페 이름은 sijak이라고 해요
여기는 디저트와 커피, 음료뿐만 아니라 양초, 룸스프레이, 디퓨저 핸드메이드 상품도 판매한다고 해요
아마도 호텔 내에 나는 여러 향을 판매하는 거 같았어요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라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주변에 멀지 않은 곳에 스타벅스도 있어 이용객들은 많지 않았던 거 같아요

 

 

그리고 한쪽 편에 전자레인지와 PC가 있어 투숙객들은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했어요
호텔에 전자레인지가 있으면 정말 편하더라고요

 

전자레인지는 체크인/체크아웃 카운터 오른쪽 편 끝쪽에 위치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직원이 불친절하다니 리뷰가 많이 있었는데 정말 불친절했어요
모든 직원분들이 그런 거 아니겠지만, 아무리 그래도 체크인은 호텔을 이용할 때 가장 처음으로 만나는 곳인데 이 정도로 까칠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시설에 관한 문의를 했을 때도 이용을 못한다는 답변만 들었어요
돈을 주고 이용을 하려고 문의를 한 건데도 불친절함이 느껴졌어요

 

 

 

슈페리어 더블

 

 

슈페리어 룸타입은 라마다플라자 광주에서 가장 낮은 등급의 룸타입이에요
저층에 위치해 있어 저희도 6층에 숙박을 했어요
층 복도마다 디퓨저를 두어 좋은 향이 났어요

 

 

복도 구조는 최대한 공간을 활용한 거 같은데 조금 미로 느낌이었어요
저희는 젤 끝 쪽에 방을 배정받았어요

리뷰에는 청소 상태가 불량하다고 되어 있던 게 많았지만 저희가 숙박했던 룸은 그래도 괜찮았어요
룸키는 하나 밖에 주지 않고, 룸키가 없으면 엘리베이터와 룸에서 전기 사용을 못하니 참고해주세요

 

 

젤 끝쪽이라 햇빛이 잘 들오는 편이었고, 앞에 대로가 있어 크게 가리지는 않았어요
신기했던 점은 룸 정면 창문이 길쭉하게 되어 있다는 점이었어요

룸 옆쪽 창문은 전부 블라인드로 가렸지만 햇빛이 들어와 엄청 뜨거웠어요

 

룸에는 사장님 책상이 하나 있었고, 보통 호텔들의 스탠다드에 비해서 높은 편이었어요
USB포트와 콘센트가 침대옆에 있어서 이점은 좋았어요 이용에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1회용 룸슬리퍼도 제공해 줘요

 

 

 

슈페리어 더블 화장실

 

저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화장실의 경우 깔끔한 편이었어요
샤워 부스가 따로 있었고, 욕조도 있었어요
샴푸, 컨디셔너, 바디 샴푸는 다회용기에 담겨 있어요

 

 

로션과 빚도 추가로 제공해 주고 바구니에는 드라이기가 담겨 있어요

 

미니바에는 치약과 칫솔이 있었고, 따로 비용이 청구되니 주의하셔야 해요
물은 4병을 줬고, 실수인 건지 냉장고에도 있고, 미니바에도 있었어요
기본적인 커피와 차도 제공해 줘요

 

슈페리어 더블 미니바

 

 

티브이 있는 서랍장 젤 밑에 서랍은 금고였어요
냉장고의 경우 가끔 전원을 꺼버리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전원이 켜져 있는지 꼭 확인하셔야 해요

슈페리어 더블 침대

 

 

침대는 불편한 편은 아니었어요
침대옆에 전등과 에어컨을 조절할 수 있는 터치패드도 있어 이용하기 편했어요

 

 

와이파이의 경우 각 객실마다 별도의 비번을 적어 놓았더라고요
그래서 객실에서 별도로 확인을 해주셔야 해요
샤워 가운도 있었고, 옷장도 넓게 있었어요

다음에 또 온다면 또 묵을지는 모르겠지만 가성비 좋은 호텔이에요

 

라마다플라자 광주 부대시설

 

쉥카이

 

 

  • 위치 : 라마다플라자 광주 3층
  • 중식당
  • 운영시간 
    • 런치 : 오후 12시 ~ 오후 2시 30분
    • 디너 : 오후 5시 ~ 오후 9시
  • 메뉴
    • 보양식 불도장(1인) : 70,000원
    • 북경오리요리 4가지맛 : 150,000원
    • 밥,면류 : 13,000원
    • 런치코스 : 38,500원
    • 디너코스 : 50,000원

 

PARAVIEW

  • 위치 : 라마다플라자 광주 17층
  • 120종 메뉴의 라이브 뷔폐
  • 16인 ~ 50인까지 개인행사 및 단체 행사 가능
  • 운영시간
    • 조식 : 오전 6시 30분 ~ 오전 9시 30분
    • 런치 : 오후 12시 ~ 오후 2시 30분
    • 디너 : 오후 6시 ~  오후 9시 30
  • 가격
    • 평일 런치 : 성인 49,500원 / 아동 25,300원
    • 평일 디너 : 성인 88,000원 / 아동 44,000원
    • 주말 및 공휴일 : 성인 88,000원 / 아동 44,000원
    • 아동 6살 ~ 13살

Fitness

  • 위치 : 라마다플라자 광주 2층
  • 운영시간 : 오전 7시 ~ 오후 8시

SPA

  • 위치 : 라마다플라자 광주 2층
  • 운영시간 : 오전 7시 ~ 오후 8시

Therapy

  • 위치 : 라마다플라자 광주 2층
  •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8시 (사전 예약)

Thai Massage

  • 위치 : 라마다플라자 광주 2층
  •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8시 (사전 예약)

 

2023.10.17 - [맛집투어] - [전남/광주] 전참시에 나온 전복죽 맛집 전복집 찐후기

 

[전남/광주] 전참시에 나온 전복죽 맛집 전복집 찐후기

안녕하세요 광주 여행을 하면서 맛집을 많이 알아봤는데요 광주 양동시장에 맛집들이 의외로 많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저희가 갔을 때는 많은 집들이 문을 닫아서, 여러 후보 중에서 간 전복집

hst123.tistory.com

 

 

2023.10.26 - [맛집투어] - [전남/광주]광주 맛집 양동시장 양동통닭 찐후기

 

[전남/광주]광주 맛집 양동시장 양동통닭 찐후기

안녕하세요 광주 하면 양동시장, 양동시장하면 양동통닭이 유명하죠 저희도 유명 시장에 방문해서 닭강정이나 통닭들을 먹어봤는데요 그중에서 양동통닭이 정말 맛있었어요 시간이 지나도 그

hst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