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스타벅스]서울근교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2024. 2. 27. 12:57Restaurant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은 서울근교에 몇 없는 매장이에요
그래서 사람이 많다는 소식을 보고 주말 아침 서둘러서 출발했어요

북한산까지 가는 길은 막히지는 않았어요
그래도 많은 차들이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을 방문해서 가서 대기를 해야 되나 조마조마했었어요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 위치 : 서울 은평구 대서문길 24-11
  • 영업시간
    • 평일 : 오전 8시 ~ 오후 8시
    • 주말 및 공휴일 : 오전 7시 ~ 오후 9시
  • 주차장 있음(2만 원 이상 주문 시 2시간 무료)
  • 전기차 충전 없음
  • 매장 내 엘리베이터 없음
  • 매장 특화 메뉴
    • 북한산 레몬 얼 그레이 블렌디드(ICED only) : Tall 9,000원
    • 우유 품은 초콜릿 브레드 : 9,900원
    • 초콜릿 마운틴 바움쿠헨 : 7,900원

 

 

728x90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주차장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은 별도의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매장 바로 앞쪽에 위치해 있으며, 스타벅스 전용 주차장이었어요
앞에는 주차 안내해 주시는 분이 따로 있어서, 안내대로 주차를 하시면 돼요
하지만, 주말에 조금 늦게 오시면 주차장에서부터 대기를 많이 하셔야 해요
인근에 북한산 주차장도 별도로 있어서
, 그쪽에 주차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거 같아요

주차요금은 스타벅스 매장 내에서 사전 정산이 가능하고, 음료 주문 시 별도의 영수증으로 정산을 하시면 돼요.

 

주차 사전무인정산기

 

 

만약 분실하시면 재발급은 안되니 잘 챙기셔야 해요
2시간이 넘으시면 별도로 정산이 될 수도 있어서, 무료 주차를 원하시면 반 강제로 2시간 밖에 있을 수밖에 없더라고요
주차장 들어가 실 때 시간을 잘 체크해 두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사전주차정산기는 매장 입구 쪽에 있어요
나가실 때 꼭 드러서 사전 정산을 하시고 가세요.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외부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은 북한산이 바로 보이는 뷰에 위치해 있어요
앞에 가리는 건물들이 없어서 뷰 보기에는 더 좋은 거 같아요

날씨가 좋은 날에서 밖에서 있는 것도 좋을 거 같았어요
별도의 의자나 테이블은 없더라고요

밤이 되면 라이트 업이 될 수 있게 조명도 위치해 있어서, 북한산 밤만의 느낌도 좋을 거 같았어요

커피를 마시고, 산책 겸 앞을 걸었는데, 겨울에는 춥고, 여름에는 더울 거 같더라고요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내부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1층

 

 

1층 입구에 들어서면 무인정산기가 있고, 더 들어오시면 자리가 소파석이 있어요

멀리 북한산 정상이 보이는 뷰는 아니지만, 그늘 자리이고 편한 좌석이에요

여름이나 날씨가 좋을 때는 문을 열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거 같았어요

문을 열면 더 좋은 자리인 거 같아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곳곳에는 플랜테리어로 곳곳에 돌과 이끼(?)가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이게 뭔가라고 싶었지만, 내부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거 같더라고요

눈으로만 봐주시고 만지시면 안 된다고 해요

 

 

 

 

주문하는 곳 왼쪽으로도 자리가 있어서 좌석은 꽤 많은 편이에요

이곳 자리는 1층이지만 그래도 햇빛이 잘 들어오는 곳이었어요

 

 

1층 주문하는 곳 바로 옆에 반납할 수 있는 곳과 휴지 시럽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주문현황도 여기서 확인이 가능해요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2층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은 엘리베이터는 없어요
계단으로 오르고 내려가야 하고 넓은 계단이 아니라 몸이 불편하신 분들이 이동하기 불편해요
2층으로 올라와 왼쪽 편이 북한산이 보이는 뷰예요
앞이 훤히 뚫려있는 뷰도 보니 정말 좋았어요

하지만 햇살이 엄청 들어오더라고요
창가 젤 앞자리는 아침 일찍에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해가 들어오는 오후 시간에는 사람들이 잘 앉으시더라고요

햇빛이 너무 강력해서 들어오는 곳이기도 하고 그렇다고 블라인드를 다 내리기에도 애매한 자리였어요
그리고 의자도 편한 자리는 아니다 보니, 제 생각에는 두 번째 소파석이 젤 좋은 자리인 거 같아요

뷰도 보기 좋고, 의자도 편하고 햇살도 많이 안 들어오는 자리라 추천해요

 

 

 

벽 쪽에 위치한 몇몇 자리는 콘센트가 있어서, 노트북이나 휴대 편 충전이 가능해요
다른 자리에는 콘센트가 없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2층 자리 곳곳에 식물들도 있고 플랜테리어가 잘되어 있어요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2층 화장실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은 화장실이 2층에만 있어요

 

화장실은 2층 계단 오른쪽에 화장실이 있어요
화장실 입구 쪽에는 유아의자도 있어서 필요하신 분들은 여기서 가지고 가시면 될 거 같아요

화장실은 비교적 넓은 편이었어요
화장실 청소도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위생적이었어요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3층 테라스

 

 

3층은 동절기에는 이용시간이 별도로 지정되어 있었어요
아무래도 안전 문제로 인하여 제한을 하는 거 같아요
기상 상황에 따라 미운영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3층 계단 입구 바로 앞에도 몇몇 테이블과 의자가 준비되어 있어요
아무래도 테라스 자리인 만큼 의자와 테이블은 철제로 되어 있어서, 조금은 불편할 수도 있을 거 같아요

바로 앞쪽은 어느 정도 시야가 제한되어 있기는 하지만 바람도 막아주고 유리펜스도 되어 있어요

 

 

테라스 입구에서 위로 올라가면 스타벅스 더북한산의 포토존이에요
스타벅스라고 쓰여있는 나무 간판(?) 같은 것도 있고, 징검다리를 건너 들어가서 사진을 찍으시면 돼요

아무래도 피크시간에는 사람이 많기는 할거 같아요

여기서 사진을 찍기보다는 북한산을 바라보면서 찍으시거나 풍경을 찍으시는 분들도 많이 있더라고요
뻥 뚫려있는 뷰다 보니 어디서 찍든 이쁘게 찍히는 거 같아요

뷰를 바라보는 곳은 소파석으로 편하게 있을 수는 있지만 파라솔은 별도 없어서 태양을 피할 수는 없어요

테라스 곳곳에서 플랜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쓴 거 같았어요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메뉴

 

 

주문은 1층에서 가능해요
아무래도 2만 이상 주문을 해야 되다 보니, 2명에서 오시면 베이커리는 필수로 시키셔야 할 수도 있어요
저희도 두 명이 와서, 베이커리를 주문했어요

더북한산점에서만 먹을 수 있는 메뉴인 우유 품은 초콜릿 브레드를 주문했어요
가격은 스타벅스이다 보니 비싸긴 했어요.

 

 

음료 주문할 때는 특화 메뉴를 보지 못해서, 주문을 못했어요
나중에 사진을 찍고 나서 특화메뉴를 알게 되었을 땐, 너무 늦었더라고요
베이커리는 바로 주시고, 음료는 진동벨을 줬어요

주문을 완료하면 주차증 QR코드를 같이 줘요

재발급이 안되니 주문 완료 후 잘 가지고 있으셔야 해요

 

우유 품은 초콜릿 브레드

 

 

빵을 자를 때 식칼을 줘야 되나 할 정도의 질김이 느껴졌어요
위에는 초콜릿이 코팅되어 있어 괜찮았지만, 겉면은 조금 질긴 느낌이었어요

 

 

힘들게 자르고 나면 더 작게 자르긴 더 힘들었어요
안에 우유를 반만 품은 초콜릿브레드는 저희 입맛에는 엄청 달았어요

아무래도 초콜릿이 코팅되어 있다 보니, 단맛이 확 들어왔어요

그래도 맛은 괜찮았어요

브레드 안에 우유 다 품었으면 좋을 거 같아요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MD

 

MD상품은 1층 입구 왼쪽 편에 있어요
MD상품이 정말 다양했고, 시즌 MD부터 특화 MD까지 다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여수점은 사람이 너무 많다 보니, MD상품 결제를 따로 해줬었는데, 북한산점은 별도로 결제는 주문하는 곳에서 하면 되는 거 같았어요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은 서울의 명산 중 하나인 북한산 뷰를 보면서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다만 주차장이 넓지는 않아서, 붐비는 시간대에 오시면 대기가 엄청 길어질 수 있다는 점, 창가자리가 너무 햇빛이 잘 들어오는 점 빼고는 좋았어요
여수점과 같이 북한산만의 특화된 인테리어는 느낄 수는 없었지만, 다양한 이벤트도 하고 있어서, 북한산점만의 느낌을 느낄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서울 근교에 좋은 카페들도 많은데 그중에서 뷰는 가장 좋았던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