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2. 16. 22:42ㆍJapan/Fashion&Beauty
안녕하세요
시부야에 위치한 앳코스메 도쿄가 리뉴얼 오픈을 해요
2025년 3월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매장으로 탈바꿈된다고 하니, 도쿄 여행에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앳코스메 도쿄" 리뉴얼 오픈
「アットコスメ 東京」リニューアル
- 오픈일: 2025년 3월 5일(수)
- 시간: 11:00〜21:00
- 주소: 도쿄도 시부야구 진구마에 1-14-27
- 신규 브랜드
- 아슬레티아, 셀보크, 입생로랑, 프라다 뷰티, SUQQU, RMK, SK-II, 스나이더 뷰티, 쓰리
- ※ 프라다 뷰티의 향수 외의 품목은 2025년 4월 25일(금) 이후부터 취급을 시작할 예정이다.
- 한정 세트
- <입사> 앳코스메 도쿄 한정 키트 4,730엔
- <셀보크>오프닝 키트 9,350엔
- <스나이더 뷰티>루즈쿠튀르 01 키트 10,120엔
- 기간 한정 스토어 'SK-II 사쿠라 컬렉션'
- 개최 일정: 2025년 3월 5일(수) ~ 3월 11일(화)
@COSME TOKYO
도쿄 하라주쿠의 앳코스메 플래그십 스토어 '앳코스메 도쿄(@cosme TOKYO)'가 2025년 3월 5일(수) 리뉴얼 오픈해요.
앳코스메 플래그십 스토어 '앳코스메 도쿄'가 리뉴얼 오픈!
'앳코스메 도쿄'는 앳코스메의 첫 번째 로드숍이자 매장 면적과 취급 브랜드 수 모두 최대 규모의 매장이에요.
백화점, 전문점, 통신판매, 드럭스토어, 드럭버라이어티숍까지 채널을 넘나들며 아이템을 전개하고 있어요.
브랜드 및 매장 확대
그런 '앳코스메 도쿄'가 1층과 2층에 이어 3층에도 매장을 추가해 리뉴얼 오픈했어요.
약 1380m² 규모의 매장에는 이전보다 더 많은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새롭게 취급하는 향수를 모은 구역과 미니 코스메틱 코너를 신설했어요.
약 750개의 취급 브랜드 수를 자랑하는 일본 최대 규모의 매장으로 한층 더 진화를 거듭하고 있어요.
이번 리뉴얼에서는 3층에 향수존을 신설했어요.
백화점에서 취급하는 럭셔리 브랜드와 버라이어티 스토어, 드럭스토어 등에서 판매되는 버라이어티 브랜드는 물론 최근 주목받고 있는 틈새 브랜드까지 국내 최대 규모의 폭넓은 브랜드 라인업을 구현했어요.
또한, 디지털과 리얼을 융합한 새로운 '향기 구매 경험'을 제공해요.
또한 '더 많은 뷰티와의 만남'을 테마로 미니 코스메틱 코너, 시트 마스크 월 등 새로운 매장을 전개해요.
매장 배치도 재검토하여 보다 동선이 편리하고 새로운 화장품과의 만남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진화 해요.
또한, 국내 3호점인 'PRADA BEAUTY'를 비롯한 럭셔리 브랜드 취급을 확대하여 국내외 모든 고객에게 더욱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에요.
리뉴얼 내용
【3층】프래그런스 존 신설
3층 일부를 매장으로 개조해 '향수존'을 신설해요.
일본 향수 시장은 경제산업성 '생산 동태 통계 조사'에 따르면 2021년 12월부터 36개월 연속 출하액이 증가하는 등(2025년 1월 발표 데이터), 현재 주목받는 카테고리예요.
2025년 1월에 실시한 '화장품 관련 설문조사(이하 사용자 설문조사)'에서도 '최근 1년간 향수를 구매, 사용한 적이 있다'라고 응답한 사람이 약 60%에 달했으며, '1년 이내 구매는 하지 않았지만 사용한 적이 있다'는 사람까지 포함하면 약 70%에 달해요.
한편, 최근 1년간 향수 사용 경험자에게 '향수 선택 시 애로사항'을 복수응답으로 질문한 결과, 43.2%가 '다양한 브랜드를 비교해 보고 사용해 볼 수 있는 곳이 적다'라고 답했어요.
또한 '자신에게 맞는 향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는 응답도 36.9%에 달해, 향수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한편 '자신에게 맞는 향을 만날 수 있는 구매 경험'이 요구되고 있음을 알 수 있어요.
이번 @cosme에서는 백화점에서 취급하는 '럭셔리 계열'을 비롯해 개성이 돋보이는 일본 국내외 '틈새 향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버라이어티 계열'까지 약 70개 브랜드, 약 400 SKU를 라인업 했어요.
@cosme만의 폭넓은 셀렉션을 실현했어요. 또한, 디지털과 리얼을 융합한 '취향에 맞는 향을 만날 수 있는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공하여 향수 초보자도 즐겁게 '나에게 맞는 향을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향수 시장을 더욱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고자 해요.
디지털과 현실을 융합한 새로운 구매 경험
@cosme가 독자적으로 제작한 향기 이미지를 24가지 색상과 단어로 표현하여 INDEX화한 '향기 INDEX'와 AI 기술로 향기의 특징을 시각화하여 자신의 취향에 맞는 향기를 찾을 수 있는 인터랙티브 사이니지 '카오리움'을 통한 '취향향기' 진단을 결합하여 결합하여 디지털과 리얼을 융합한 '생활자와 취향 향기의 만남'을 창출해요.
체험이미지
1. @cosme 오리지널 기능이 탑재된 카올륨으로 취향 향기 INDEX를 진단한다.
카오리움은 블라인드로 맡았던 여러 향기 중 마음에 드는 향을 선택하거나 AI가 제안하는 '로맨틱', '고급스러운' 등 '향의 인상을 나타내는 단어'를 따라가면, 사용자가 선호하는 향의 인상을 '감성 언어'로 표현하는 도구예요.
이번 '카올륨 × @cosme' 콜라보레이션에서는 기존 기능에 더해 @cosme가 자체적으로 제작한 향기 이미지를 24가지로 분류한 향기 INDEX에서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3종의 INDEX를 진단해 주는 오리지널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2. 취향에 맞는 향기 INDEX를 참고하여 제품을 체험해 보세요.
매장에는 70개 브랜드 400 SKU의 거의 모든 상품이 24가지 향기 INDEX로 분류되어 있으며, 어떤 향기 INDEX와 연관되어 있는지 표시되어 있어요.
원하는 향기 INDEX에 해당하는 향수를 브랜드별로 차례로 사용해 보면 자신의 취향에 맞는 향수를 찾을 수 있어요.
3. 취향에 맞는 향을 만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향을 찾으면 그 자리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어요.
또한 400SKU의 거의 모든 제품에는 제품의 특징과 설명이 기재된 오리지널 무엣이 준비되어 있어, 무엣을 가져가서 향의 변화도 확인하고 나중에 @cosme SHOPPING 등의 EC에서 구매할 수도 있어요.
【1층】미니 코스메틱 코너 신설
cosme TOKYO 입구 오른쪽에 '미니 코스메틱 코너'를 신설해요.
지금까지 @cosme TOKYO에서는 각 매장과 계산대 앞에서 미니 코스메틱과 트라이얼 사이즈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지만,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이를 한 곳에 모은 전용 코너를 설치해요.
쁘띠프라부터 데파코스, 그리고 한국 화장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요. 취급 브랜드는 약 50개 브랜드, 상품 수는 약 100 SKU를 계획하고 있으며, @cosme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cosme 한정 판매 아이템도 선보일 예정이에요.
전개 상품(일부)
@ cosme TOKYO와 @ cosme SHOPPING 등 @ cosme 한정으로 판매하는 아이템이에요.
【3층】셀프 랩핑 코너 신설
'toi et moi(toi et moi)'가 제작하는 개봉 후 되돌릴 수 있는 랩핑 박스를 사용하여 누구나 쉽게 특별한 포장을 할 수 있는 '셀프 랩핑 코너'를 신설해요.
코스메 도쿄(@cosme TOKYO)에서 구입한 상품뿐만 아니라 다른 매장에서 구입한 상품도 함께 포장할 수 있어요.
4월 중순 이후 서비스 시작을 예정하고 있어요.
【2층】시트 마스크 벽면 신설
cosme TOKYO에서는 시트 마스크의 매출이 2023년 대비 1.6배 성장하여 일본 국내 고객뿐만 아니라 인바운드 고객에게도 사랑받는 인기 카테고리로 자리매김하고 있어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cosme TOKYO에서는 시트 마스크를 벽면 전체에 집적시킨 '시트 마스크 월'을 신설해요.
풍부한 라인업 중에서 자신의 취향이나 관심 있는 아이템을 비교하면서 즐겁게 선택할 수 있는 매장을 실현했어요.
'나도 모르게 돌아다니고 싶어 지는' 동선과 코너 배치
새로운 화장품을 더 쉽게 만나고, 더 쉽게 체험할 수 있는 매장으로 파워업!
매장 내 배치를 재조정하여 랭킹, 넥스트 트렌드 코너, 토우류몬 등 발걸음을 멈추고 싶은 매장이 자연스럽게 눈에 들어오도록 하여, 이전보다 더 '자꾸만 돌아다니고 싶은' 매장으로 탈바꿈해요.
또한, 기존 각 코너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돼요!
- 판매 랭킹 코너: @cosme TOKYO의 인기 코너! 지금 가장 잘 팔리는 아이템을 알 수 있는 '판매 랭킹 코너'를 증설.
- 테스터 바: 테스터 바가 파워업! 물 받침대 수가 늘어나 넓게 사용할 수 있어요! 더 쉽게 사용해 볼 수 있게 되었어요.
- 2층 POPUP 코너 : 2층의 기간 한정 POPUP 코너를 벽면으로 이전하여 상담 등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경해요!
- [신설] 넥스트 트렌드 존: 계단을 올라가면 바로 앞에 넥스트 트렌드 존이 신설되요! 최신의 주목받는 화장품을 만날 수 있어요.
- 토우류몬: 화제의 아이템이 한자리에 모여요! 신상품과 그때만 살 수 있는 제철 한정 상품을 전개하고 있어요.
- @cosme Selection: 올 때마다 새로운 발견! 첫 입점 제품이나 지금 주목받고 있는 화장품을 그 달만의 라인업으로 전해드려요.
- [신설] 이너뷰티타워 : 간편한 이너뷰티 아이템부터 건강기능식품까지 성분별, 기능별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요.
- 매장 내 동선: 고객이 매장 내를 쉽게 돌아다닐 수 있도록 통로 폭을 확장했어요.
신규 취급 브랜드
도쿄에서 3번째로 취급하는 'PRADA BEAUTY'를 비롯해 'SUQQU', 'RMK', 'SK-II' 등의 브랜드를 신규 도입해요.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브랜드를 취급해요.
리뉴얼 후 취급 브랜드 수는 약 750개로 일본 최대 규모의 매장으로 한층 더 진화해요.
주요 신규 도입 브랜드
athletia, Celvoke, IPSA, PRADA BEAUTY, RMK, SK-II, SNIDEL BEAUTY, SUQQU, THREE
※PRADA BEAUTY의 경우 향수 외의 품목은 2025년 4월 25일(금) 이후부터 판매할 예정이에요.
첫 번째 팝업 이벤트는 SK-II로 결정 리뉴얼
오픈의 첫 번째 이벤트로 SK-II의 이벤트 실시가 결정되었어요.
'SK-II Sakura Celebration'이라는 제목으로 2025년 3월 5일(수)부터 3월 11일(화)까지 @cosme TOKYO 1층과 2층의 팝업 공간을 활용한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해요.
일본 한정으로 출시되는 벚꽃 모티브의 보틀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1층 팝업 이벤트 공간에는 SK-II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테스터 바와 아이코닉한 포토 스폿이 마련돼요.
또한 2층 팝업 공간에서는 SK-II의 피부 측정 기기인 '매직스캔'을 통해 피부 전문가인 스킨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어요.
또한, 4월 20일에 새롭게 출시되는 UV 케어 시리즈를 @cosme TOKYO에서만 한 발 앞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한정 선판매도 진행해요.
이벤트 개요
- 이벤트명: 'SK-II Sakura Celebration'
- 기간: 2025년 3월 5일(수) ~ 3월 11일(화)
- 영업시간: 11:00~21:00
@cosme TOKYO 리뉴얼 오픈 기념 캠페인
이번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인기 브랜드 한정 세트 판매, 선착순으로 오리지널 거울을 증정하는 '리뉴얼 포인트 '찾아라 빙고''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해요.
《한정세트(일부)》일부 세트
1. 프래그런스존 취급 브랜드(일부)
çanoma(사노마(サノマ))
브랜드 탄생 배경
메인 스트림과 니치 향수의 괴리가 진행되는 가운데, "향수는 어떻게 되어야 하는가"라는 것을 재검토하는 목적으로 일어난 브랜드.
브랜드 특징 및 콘셉트
'고급스러운 일상'을 테마로 2020년 9월 파리에서 탄생했어요.
크리에이터 유타 와타나베 와타나베의 디렉팅 아래 기존 향수에는 없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숙련된 프랑스 조향사 장 미셸 듀리에의 기술을 통해 일본인이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향을 지향해요.
고객층
고객의 대부분은 일본인이에요.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이 기념품으로 구입하는 경우나 해외 향수 팬이 관심을 갖고 방문해서 구입하는 경우도 볼 수 있게 되면서 인바운드 수요도 조금씩 유입되고 있어요.
남녀 비율은 대체로 3:7 정도이며, 남성용 편집숍에서 취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젊은 층에서는 남성 비율이 높은 편이에요.
Parfum Satori(퍼퓸 사토리)
브랜드 탄생 배경
'퍼퓸 사토리'는 조향사 오사와 사토리가 일본의 미의식과 전통문화를 접하면서 탄생한 브랜드예요.
다도, 화도, 향도를 통해 이 정신을 깊이 연구하여 향수의 세계에 접목시켰어요.
'미즈나라'는 일본 고유의 물참나무와 재패니즈 위스키를 테마로, '밤의 매화'는 먹물 향을 사용했어요.
'표범', '와산봉', '노비야카' 등 일본의 식문화에서 영감을 얻은 향수도 전개하고 있어요.
이러한 독자적인 관점으로 향기를 창조해 온 결과, 2018년에는 일본 독립 브랜드 최초로 'Perfumes the Guide'에 등재되는 등 높은 평가를 받았어요.
돌이켜보면 조향사로서의 성장과 향에 대한 탐구를 거듭한 경험이 일본의 기후와 감성에 맞는 섬세한 향을 만들어내는 데 도움이 되었어요.
그 결과, 팔판 사토리의 향수는 '일본의 미의식과 향기의 전통문화를 향수라는 형태로 국내외에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브랜드 특징 및 콘셉트
가볍고 산뜻한 향이 특징. 일본의 기후 풍토에 맞춰 일상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조화를 소중히 여겨요.
다실에 활짝 핀 꽃처럼 존재감이 있으면서도 그 자리에 잘 어울려 공간 전체를 쾌적하게 만들어 줘요.
일본의 미의식이 반영된 향수예요.
고객층
EC 판매는 국내 한정이지만, 매장 방문은 일본 40%, 해외 60%. 특히 유럽, 미국, 오세아니아의 방문객이 증가하면서 '향기로 일본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어요.
조용하고 섬세한 향기가 국내외에서 사랑받고 있어요.
LIBERTA Perfume(리베르타 퍼퓸)
브랜드 탄생 배경
향수가 넘쳐나는 시대이기에 나를 위해 만들어지는 향기가 있으면 좋아요.
고객이 자유롭게 향을 맡고 즐기며 후각의 세계를 확장해 나가길 바라요.
그리고 우리 조향사들도 기성 관념에 얽매이지 않고 창조에 도전할 수 있는 장을 원해요.
그런 생각에서 리버타 퍼퓸은 탄생했어요.
브랜드 특징 및 콘셉트
우리의 특징은 조향사 팀과 일대일 상담을 통해 만들어내는 맞춤형 향수예요.
그 배경에는 2만 건에 달하는 아카이브와 창작의 축적을 통해 갈고닦은 감성과 기술이 있어요.
그리고 거기서 더 많은 시간을 들여 다듬어진 '프레타포르테=기성품' 컬렉션은 일본인 조향사만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해 기억의 깊은 곳에서 뽑아낸 향이 특징이에요.
고객층
나카메구로 랩 퍼퓨머리는 일본과 해외 고객 비율이 50:50으로, 특히 해외 향수 팬들이 많이 방문해요.
남녀 비율은 남성 30%, 여성 70%로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방문하지만, 20대 후반부터 40대까지가 주 고객층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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