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연남]딤섬 맛집 "연교" 찐후기 (주차/메뉴/서울사랑상품권)

2024. 3. 10. 17:42Restaurant

반응형

안녕하세요

홍대 주변에서 중식 맛집으로 알려진 연교를 갔다 왔어요
연교는 가게 이름에도 나와있듯이 딤섬에 진심인 거 같았어요
우육면이나 중식으로도 유명하지만, 저희는 오직 딤섬만을 뿌시기 위해 연교를 방문했어요

 

연교

 

 

  • 주소 : 서울 마포구 연희로1길 65 1층
  •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 오후 9시 30분
  • 브레이크 타임 : 오후 4시 ~ 오후 5시
  • 휴무일 : 매주 수요일

 

 

728x90

 

 

연교 주차

 

홍대 근처 맛집들은 대부분 골목에 위치해 있다 보니 별도의 주차장이 없어요
연교도 별도의 주차는 불가능해요

그래서 저희 연남 3 공영주차장, 연남 4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연남동 공영주차장들은 노상주차장이라, 주차 대수가 정말 작아요
아무래도 여기는 주차가 정말 힘들기 때문에, 눈치 싸움이 엄청나요.
그래서 갓길에 잘 주차를 하시거나, 주차장 빈틈을 잘 보셔야 해요

여기 이외의 곳은 연교랑 많이 멀어져서, 주차를 하셔도 많이 걸으셔야 해요
연남 3,4 공영주차장 기준으로 대략 5~6분 정도 도보로 이동하셔야 해요

주차비는 5분당 250원으로 30분에 1,500원도 예요

 

연교 외부

 

위치는 큰 도로에서 골목길로 조금만 걸어가면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아요
그리고 간판이 빨간 간판이다 보니, 멀리서도 쉽게 찾을 수 있더라고요

연교는 오전 11시 30분에 오픈이에요
저희는 오전 11시 10분 조금 넘어서 도착을 했는데, 앞에 기다리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11시 30분 오픈시간쯤 되니깐 길이 상당히 길어져서, 오픈 시간에 맞춰 오시기보다는 약간 일찍 오셔서 대기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애매하게 첫 타임에 못 들어가게 되면, 30분 정도 더 기다리셔야 되기 때문에 조금 일찍 오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테이블링이나 캐치테이블등 별도의 모바일 줄서기등은 제공하지 않아요
가게 앞에서 줄을 서서 대기하셔야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연교 내부

 

 

내부는 깔끔한 편이었어요
테이블은 많지 않았고, 대략 10개 정도 테이블이었어요
2인 테이블과 4인테이블 위주로 되어 있어서, 4인 이상이 되시면 이용하시기 전에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어요

 

 

연교 메뉴

 

 

연교 요리 메뉴는 다양해서 미리 확인하고 주문하셔야지 빨리 나와요
딤섬류는 사이드 메뉴라고 되어 있지만, 저희는 주메뉴처럼 딤섬 위주로 주문을 했어요

많은 사람들이 우육면을 주문했고, 탕수육이나 어향가지등도 많이 주문하시는 거 같아요

딤섬은 추가 주문이 안되고, 1인당 1 메뉴는 주문하셔야 하니 참고하세요

 

연교 딤섬

 

 

 

수저와 휴지는 테이블 서랍에 준비되어 있고, 단무지와 차가 기본적으로 세팅이 되어 있어요

 

샤오롱바오 / 새우샤오롱바오

 

샤오롱바오 7,000원
새우 샤오롱바오 8,000원

 

제일 먼저 샤오롱바오가 나왔어요
저희는 샤오롱바오와 새우바오롱바오 2가지를 다 주문을 했어요
샤오롱바오는 안에 육즙이 가득 들어 있어, 드실 때 조심하셔야 해요
처음에 살짝 찢어서 육즙을 드시고, 딤섬을 드시면 맛있어요

새우 샤오롱바오는 샤오롱바오 안에 새우만 추가되어서 조금 더 비싼 거 같았어요

 

챠우셔유

 

챠우셔유 7,000원

 

챠우셔우는 찐만두에 라유와 새콤달콤한 소스를 얹은 딤섬이에요
샤오롱바우가 육류이다 보니 조금 느낄 할 수 있는데, 그 느끼함을 한 번에 잡아주는 딤섬이었어요

연교에 오신다면 꼭 드셔야 하는 메뉴인 거 같아요
딤섬 크기는 작지만, 확실히 소스가 맛있었던 딤섬이었어요

 

 

어향가지 덮밥

 

어향가지 덮밥 11,000원
어향가지 덮밥 11,000원
어향가지 덮밥 11,000원

 

딤섬 종류만 시키면 아쉬울 거 같아서, 어향가지 덮밥도 주문을 했어요
가지의 식감도 어향소스가 잘 어울리는 덮밥이었어요
가지는 조금 흐물흐물한 식감이었어서, 호불호는 조금 있을 거 같아요

덮밥류에 같이 나오는 계란국이 정말 맛있었어요
보통 중식집에서 나오는 계란국은 잘 먹지 않는데, 연교에서 나온 계란국은 호로록할 정도로 맛있었어요

 

모듬 성젠바오

 

모듬 성젠바오 8,000원
모듬 성젠바오 8,000원
모듬 성젠바오 8,000원
모듬 성젠바오 8,000원

 

성젠바오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했는데, 제일 마지막으로 나왔어요
밑이 살짝 구워져서 나왔고, 모둠이다 보니, 고기와 야채를 뒤집어서 구분해 주셨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야채 성젠바오가 정말 맛있었어요
부추와 계란 위주로 들어가 야채 성젠바오는 야채만으로 이런 맛이 난다는 것이 정말 대단하구나라고 생각했어요
처음 식감은 밑을 구워 바삭하고, 입 안에서 씹을수록 야채의 향과 약간 짭짤함 그리고 만두피의 부드러움이 잘 어울렸어요

고기 성젠바오는 약간 고기만두 느낌으로 어디서든 먹어 볼 수 있는 딤섬 맛이었어요

 

서울사랑상품권 사용

결제는 서울사랑상품권으로도 가능하니, 서울사랑상품권 판매하실 때 구입하셔서 조금은 저렴하게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중식 맛집으로 유명한 연교는 대부분의 음식이 맛있었어요
내부도 깔끔하고, 다 만족스러운 곳이었어요
다음에 방문한다면 우육면이나 다른 메뉴도 도전을 해보려고 해요
친구와 연인과 꼭 함께 가보세요

 

 

 

반응형